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애드핏 1주간 3,844명 방문 수익(23.01.16~22)

내가 개발한 웹사이트의 지난 1주간 방문자수는 3,844명, 광고 수익은 3,711으로 집계되었다.
사이트는 크게 수정이 없었고 방문자가 많은 날은 광고를 조금 더 한 것이다. 경험해보니, 사이트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광고에 따라서 방문자수 등락이 심한 것 같다. 이래서 다들 광고에 신경을 쓰나보다.

 

 

 


 

지난주(23.01.16~22일) 방문자수 추이

 

  합계
방문자수 595 545 737 682 285 542 458 3,844

 

 

 


 

지난주(23.01.16~22일) 카카오애드핏 수익 추이

 

  합계
수익 646 431 640 441 177 933 443 3,711

 

 

 


 

이번주 결산

방문자수와 카카오애드핏 수익이 들쭉날쭉하지만 합산 결과로 보면 방문자 1명당 1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
이번주에도 다양한 광고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결국 대중없다는게 결론이다.

  합계
방문자수 595 545 737 682 285 542 458 3,844
수익 646 431 640 441 177 933 443 3,711

 

1. 배너위치 변경 테스트

  • 사이트의 배너 크기도 종류별로 변경해보고
  • 배너의 위치도 변경해보고
  • 배너가 바로노출되지 않고 스크롤을 내리면 하나씩 나오도록도 변경해봤다

하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없었다. 하지만 가장 작은 320x50 배너의 노출 단가가 계속해서 낮은 것으로 파악되어 이번주에
배너를 변경해서 광고를 해볼 생각이다.

 

2. 방문자수 테스트

방문자수를 늘려도 보고 줄여도 봤다. 그리고 클릭이 많았던 날과 적었던 날을 비교도 해봤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대중없다. 방문자수 많고 클릭이 많은 날이 방문자수 적고 클릭도 없었던 날보다 수익이 적은 경우도 발생했다. 그래서 아무래도 노출되는 광고의 단가차이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다.

 

3. 다음주 테스트 방향

노출이나 클릭단가가 낮았던 320x50 배너를 250x250 배너로 교체할 생각이다.
그리고 지금 사이트 방문자가 500명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이를 1000명까지 늘려볼 생각이다. 방문자수가 많으면 아무래도 고단가 광고를 송출해줄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