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에서 애드센스 광고로 변경한 지 1주일이 지났다. 이전에는 막연하게 애드핏보다는 애드센스가 수익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애드핏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추측이 아닌 데이터로 말할 수 있다. 10배 정도의 수익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했고 거의 예상과 일치한 결과가 나왔다. 

 

 

 


 

애드센스 vs 애드핏 1주일 수익 비교

결과부터 말하면 약 7배 정도의 수익 차이가 있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송출한 최근 1주간의 평균 방문자수가 애드핏 광고를 송출한 1주간 방문자보다 20~30% 정도 적었다. 이점을 감안하면 약 10배 정도의 수익 차이가 발생하는 것 같다.

 

 

일별 수익 비교 - 애드센스 평균 방문자 800+-, 애드핏 평균 방문자 1000+- 

 

  합계
애드센스 4,537 4,699 4,641 5,070 8,060 5,330 6,656 38,993
애드핏 834 967 860 640 876 715 673 5,565

 

 

 


 

애드센스 1주간 수익

 

 

 

애드핏 1주간 수익

 

 

 

 


 

애드센스 수익 결론

애드센스의 경우 배너를 클릭할 경우에만 수익이 들어오는데 클릭당 평균적으로 200원 정도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웹사이트가 단가가 높다고 했었는데 생각한 것보다 광고 단가가 높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하루 1천 명 방문에 약 6~8천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제 원하는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지역을 확장 해보려고 한다. 우선 다음 주에는 하루 1만 원, 그리고 그다음 주부터는 하루 2만 원 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해볼 생각이다. 최근 회사일이 바빠서 부업에 시간 투입을 생각보다 못하고 있다. 이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회사에서 버는 돈이 압도적이고 앞으로도 회사에서 버는 돈을 잡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미래의 본업이라고 생각하고 잠을 줄여서라도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